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버온 및 자회사 에버온인프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인 에버온 충전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에버온 충전소(이하 “충전소”)라 함은 회사가 직접 구축하거나 회사가 충전사업자 혹은 충전기 설치기관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충전소를 말합니다.

② 에버온 충전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 서비스의 구체적인 항목과 내용은 제9조에서 기술하고 있습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 및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1. 개인회원 :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가입과 정보 등록을 완료한 개인 고객

   2. 법인회원 : 회사와 법인간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④ “에버온 사이트”라 함은 회원이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한 회사가 운영하는”www.everon.co.kr” 웹사이트 및 에버온 “”어플리케이션”” 매체를 말합니다.

⑤ “회원카드”라 함은 2항의 회원이 에버온 충전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지급되는 카드(구 멤버십카드)를 의미하고 실물카드와 모바일카드 형태로 제공합니다.

⑥ “간편결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요금 지급을 위해 등록 및 지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서비스 요금을 결제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⑦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이 가능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에버온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내용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이전에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제8조 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고지합니다.

② 회사가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에버온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① 회사는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에버온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③ 본 약관은 에버온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한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에버온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에버온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본인확인을 위하여 휴대 단말 식별 정보 및 본인확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정보 등록을 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필수 사항이 아닌 선택 정보는 그렇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요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 호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하여 회원 혹은 회사의 일방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⑤ 회원 탈퇴 시 3개월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에서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날로부터 12개월 경과 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I.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서신발송, 유선 통보, 전자우편, SMS, APP Push 등의 다양한 전송매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이상 에버온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 및 이에 부수하는 결제 업무

      ⅰ. 회원카드 발급 및 등록 서비스

      ⅱ. 충전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및 이에 부수하는 결제 서비스

      iii. 고객의 위치 기준 가까운 충전소 검색 및 경로 탐색 서비스

      ⅳ. 회원 충전소 이용내역 정보 제공 및 차계부 서비스

      ⅴ. 기타 전기차 이용 고객의 충전 이용 편의 서비스 일체

   2. 전기자동차 충전소, 충전기 및 이와 관련된 설비들에 대한 운영관리 업무

② 회사는 제 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무료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본 이용약관에 기술하며 회원이 약관 및 부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에버온 사이트에 안내합니다.

   2. 회사는 협약을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는 제휴사의 별도 이용약관을 따르며 회원이 그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에버온 사이트에 안내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등의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 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에버온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전기자동차 상면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중단되는 경우

   5.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6.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본 조 2항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가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시 알림, SMS, E-mail, 웹사이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하며, 사전에 알려드릴 수 없는 긴급 혹은 비상 상황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요금정책)

① 회원은 본 약관 제9조에 기술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부과되는 요금정책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에버온 사이트에 게재하며, 위 요금정책은 시장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전자결제(신용카드빌링서비스)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대표 결제수단을 등록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요금정책에 따라 부과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단, 법인회원은 회사와 별도 계약한 결제 및 정산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신용카드, 기타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요금을 회사에 납부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인증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대표 결제카드 혹은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3. 결제카드 혹은 결제수단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부과되는 이용요금을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 납부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충전서비스 이용요금은 충전 완료 후 충전량과 요금정책에 따라 계산되며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전기자동차 충전기가 훼손되거나 파손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손해배상, 미납요금 등 기타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⑦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 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카드 이용 및 관리)

① 회원카드는 실물카드와 모바일카드 형태로 제공됩니다.

② 회원은 CI기준으로 에버온 실물카드, 모바일카드 각 1개씩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실물카드는 고객의 선택사항으로 발급 혹은 발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신규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은 모바일카드가 자동 발급되며, 그 사용 효력은 발급 즉시 발생합니다. 단, 모바일카드로 제공 가능한 충전서비스 범위는 회사가 직접 소유 또는 운영하는 충전기 사용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필요한 경우, 별도의 실물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제공받고자 할 때에는 실물카드 발급을 위해 요구하는 카드배송 주소지 등 수집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⑤ 회원이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에버온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모바일카드 혹은 실물카드를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 방식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본 조 제6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통지가 있기 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회원카드를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소정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회원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된 시점부터 회원의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사용 및 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제휴처 단독 서비스에 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제휴처의 별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절차를 따릅니다.

제14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에버온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버온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7조 (피연결회사와 회사의 책임)

① 회사와 다른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별개의 사업자로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피연결회사 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혹은 에버온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21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생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에버온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3조 (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부칙

(개정일) 이 약관은 2023년 3월 20부터 시행합니다.